사진올리기 귀찮아서 글로만 쓰면 과연 누가 볼까 1호점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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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.0. OBJECT by keispace




객체(object)
    -> instance(인스턴스 =객체): class를 통해 만든 실제하는 것.
     -> 독립적인 기능
     -> 물리적으로는 메모리 영역.

객체의 필수 특성
     1) Inheritance(상속성): 재사용성
          ->기존의 코드를 '재활용'하기 위함.
          ->이미 작성된 부모클래스를 이어 받아 새로운 클래스를 생성
     2) Polymorphism(다형성): 코드의 용이한 관리성
          -> 객체가 취하는 동작이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것.
          ->다른 타입의 객체를 같은 개념의 동작을 보여줄 수ㅜ 있음.
     3) Capsulation(캡슐화, 추상화): 데이터의 신뢰성
          -> 객체의 속성(필드 값)과 동작(메서드)을 묶어주고, 데이터를 은닉할 수 있음.(단위는 class)

**접근연산자( . ) 
     -> (인스턴스 생성 등의 이유로) 다른 클래스에 '접근' 하기 위한 연산자.
     -> java.lang.System.out.println() : java패키지->lang패키지->System클래스->out필드(인스턴스, 참조변수)->println()메서드에 '접근'

     
     -> 메서드<인스턴스<클래스<클래스 or 패키지(폴더)

**Data Type
1. 기본 데이터 타입(비객체 데이터 타입): int, char .....
     -> 변수(값 저장)
2. 객체 데이터 타입(user define datatype) by class
     -> 참조 변수(주소 저장. 데이터 타입: 클래스)
     -> 서로 다른 변수로 지정하면 다른 값을 가짐(주소를 저장하기 때문)
  

ex) Java의 정석 내용 발췌(http://cafe.naver.com/javachobostudy/)
1. Tv t1 = new Tv();
   Tv t2 = new Tv();
2-1. t1.channel = 7; // 참조변수 t1이 가리키고 있는 인스턴스의 멤버변수 channel의 값을 7로 한다.
2-2. t2 = t1; //변수에는 주소값이 저장되어 있으므로 주소가 변함.
-> 자기 클래스라도 예외없이 참조변수 선언을 해주어야 함.

**인스턴스 변수
     -> 클래스 안에 선언된 변수. 
     -> 인스턴스를 생성(선언)해야만 사용 할 수 있음
- 변수의 구분(기초)
     데이터 저장에 따라(변수(값)/참조변수(주소))
     저장 위치에 따라(변수(메서드)/인스턴스 변수(클래스)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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