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진올리기 귀찮아서 글로만 쓰면 과연 누가 볼까 1호점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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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.1. Class by keispace




Class(OOP(object oriented program,객체지향언어)의 기본)

1. (사전적 의미) 묶음.(반, 계급, 등급, 강(綱)), 분류하다. 
     -> (프로그래밍에서) 인스턴스 변수, 메서드를 묶는 묶음.(다른 것 X)
2. (프로그래밍에서) 설계도(추상적): 실제로 존재하지는 않는 것.
     -> instance(인스턴스 =객체**): class를 통해 만든 실제하는 것. 독립기능
     -> 물리적으로는 메모리 영역.
     ** 객체(object)가 더 넓은 개념이긴 함. 실무에선 동일화하긴 함.
3. 프로그래밍의 기본, 최소 단위.
  
4. 다른 클래스의 변수를 초기화(사용)할 수 없음.
     -> 다른 설계도(클래스)의 부품(인스턴스)을 가져올 수 없는 이치.
     -> 먼저 그 부품(인스턴스)이 만들어진 후 가져올 수 있음. 
  
5. user define data type

** OOP가 사용되는 이유.
DOS:구조적 언어(ex. C) -> Windows:객체지향언어(C++,C#,JAVA 등)
운영체제, H/W의 발달, 프로그램 크기에 따라 1인 제작 -> 팀 제작. 으로 프로그램 개발 환경 변화에 따라 각 사람이 프로그램의 구성요소를 개발하여 통합하기 유리한 객체를 활용한 객체지향 언어가 두각을 보임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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